◇ 보관글

집 안 탄내 없애기

아맹꼬 2017. 12. 18. 11:11
728x90

2017/12/08 - [◇ 날적이] - 냄비를 태웠다


2시간 넘게 냄비를 태우고

그 냄새가 집안 곳곳에 팍! 박혀버렸다.

환기를 해도 그 순간.

문을 닫으면 다시 매캐한 냄새로 눈가 코가 따갑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해결했는가 검색해 본다.

그리고 결론은


1. 환기한다.

2. 페브리즈 등을 뿌린다.

3. 닦는다 

등이 공통된 이야기다.


첫 날 환기를 했다. 

그리고 주방 천장과 싱크대 등을 닦았다.

일주일 이상 지나도 여전히 공기가 따끔따끔하다.


온 벽과 천장에 페브리즈를 뿌렸다.

제일 효과가 좋았다.


냄새가 나는 커텐과 이불과 옷가지를 죄다 빨거나 세탁기에서 털기?기능을 이용해서 냄새를 뺐다.

(이거 꼭 해야 함)


그 다음 취한 방법은 편백칩에 물을 뿌려서 뒀다.

(좁은 공간에서는 이 방법도 금방 좋은 효과를 발휘하더라)


그리고 시간 날 떄마다 벽에 페브리즈를 뿌리고 

액자나 선반 위를 닦았다.

주방도 다시 닦음.



열흘 정도 지난 지금

외부에서 집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나는 냄새까지는 잡지 못했지만

눈과 코가 따갑거나 하지 않고 냄새도 거의 사라졌다.



냄비는 여전히 바닥에 그을음이 덩어리져있다.

이것만 해결되면 좋으련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