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팁?!?/생활

코레일 소속 열차 지연 증명

아맹꼬 2017. 6. 26. 21:51
728x90
2020.2. 추가


-------------------------------------------------------------------------------------------------------

*난 출퇴근 시 인천지하철1호선과 코레일소속1호선, 그리고 서울메트로 5호선을 오간다.


오늘 영등포역에서 전 열차에 응급환자가 발생해서 조치를 취한다고 급행선이 10분 가량 연착했고 결국 지각을 했다.

이렇게 1호선에서 연착이 되서 지각을 하게 될 경우 내가 내리는 역인 광화문역에서 지연증명서를 요청하면 코레일에서 일어난 일이라 자기네는 해줄 수 없다고 한다.

그전까지만 해도 우겨서 어찌어찌 받아서 회사에 내곤 했는데 홈페이지에서 지연증명서를 제공한다는 이유로 광화문역에선 종이로 된 지연증명서를 없애버렸다.
(실제 없앤건지 없다고 하는건지는 알 수 없다)

지연이 서울메트로 영역(서울역~청량리)까지 이어진다면 해당 홈페이지를 가서 처리하면 쉽게 해결된다.
하지만 내가 다니는 영역에서 지연이 일어나면 해당역에서 그것도 코레일 소관 사무실에서 종이지연증명서 발급 요청해야한다.

예를 들어 신길역의 경우 1호선에서 내리자마자 계단 위로 올라가서 그곳에서 요청해야지, 5호선쪽에 가서 요청하면 그곳에 가라는 이야기만 되돌아 올것이다.

바쁜 출근길에 지연증명서 받느라 10분은 소요가 될건데 어느 누가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을까?


혹시 팩스로 지연증명을 받을 수 있을까해서 전화문의를 하기로 했다.
일단 환승역인 1호선 신길역을 검색해 봤다.
두개의 번호가 나온다.
1544-7788과 02로 시작하는 번호다.

1544부터 전화해보니 코레일 고객센터 번호고 지하철 지연증명관련 서비스는 하지 않는다고한다.
02로 시작하는 걸로 걸어보니 서울메트로 소속 신길역이다.(역시나 코레일 일은 모르니 거기로 알아보라는 답만 들었다)

1544에서 하나 얻은 정보는 네이버가 알려주지 못하는 1호선 영등포역 전화번호였다.


그곳으로 전화해서 또다시 지연증명을 팩스로 보내줄 수 있냐하니 팩스기기가 없단다.
보안상의 문제로 외부메일조차 막혀있다고.
아마 대부분의 사무실에 팩스가 없을거라며 직접 가서 받을 수 밖에 없을거라고 했다.

1544와 영등포역에 홈페이지나 내부관리프로그램에 지연증명서 관련 서비스를 추가해달라고 건의는 했지만 과연!!!


결국 부평역에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지연증명서를 받았다.

아! 진짜 힘들다.

이거 한장 받으려고 그 노력을 했다.내가!!



코레일 영등포역 전화번호 : 02-2639-3305

코레일 신길역 전화번호 : 02-2639-3553




>> 서울 메트로, 서울 도시철도 간편 지연 증명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