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小小독서

9/굿라이프/최인철

아맹꼬 2021. 3. 9. 22:10
728x90

이북으로 책 하나만 본 적은 없다. 그래도 읽다보면 이전 내용이 떠올라서 그 다음을 이어갈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쉽지 않았다.
읽었다라고 하기보단 봤다고 해야할 정도.
왜 눈에 안들어오는지 궁금할 정도다.

제목은 굿라이프지만 좋은삶과 행복이 주제다.
쾌족이 넘나 쎄서 그 단어만 생각난다.
내가 좋아하는 형식의 실험과 결과 등이 나오는 부분은 그럭저럭 봤지만 잘 모르겠다.
내가 만약 현재가 불만족스럽고 힘들었다면 내 마음의 평화를 얻고자 열심히 읽었을까나.

저자의 의견에 반대를 하고싶거나 거부반응이 드는 그런게 아니라 뭔가 난 그냥 있고 저자 혼자 자기 이야기를 하고 있구나 싶은.
음.
어렵다.


인별에 적은 감상에 더 추가해서 적으려는데 도저히 마음이 동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