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5

(55) 진정한 나로 살아갈 용기. 브레네 브라운

저자는 어린 시절 백인인데 유색인같은 이름을 가져서 힘들었단다. 한창 예민한 시절에 부모의 사이도 안좋았다고. 상황적으로 자신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질 수 없다가 자신에 대해 분석하면서 책들도 내고 그랬다고. 뭔가 초반은 나랑 안맞아서 되는대로 읽어서 솔직히 초반 내용은 잘 정리가 안 된다. 중반부터 눈에 들어왔는데 바로 증오. 자신이 고통스럽기에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대상을 찾아 증오한다고. 제일 인상깊은 곳. 대부분은 소중한 사람을 죽게 한 대상에게 끝없는 증오를 갖고 세상 끝까지 쫒아가서라도 대상에게 형벌을 내리기 원한다. 그래야 영화나 소설이 만들어 진다. 그런데 앙투안은 그들에게 증오조차 주지 않겠다니 이 얼마나 대단한 마음가짐인지. 시름과 증오를 잊기 위해 사람들은 자기 삶을 망치는 일을 서..

◇ 小小독서 2019.11.28

(54)페인트. 이희영

청소년문학이라고 해서 무시?하면 큰코 다친다. 생각할 거리가 많다. 부모를 선택하는 세계에서 나는 과연 선택될 수 있을지. 그리고 내가 내부모를 선택했을지. 준비된 부모란 어떤건지. 이건 저자와, 아니 제누301과 생각이 같다. 완벽한 것은 없다. 배우고 또 배우는 것만이 답일 듯. 반성하고 다음엔 그러지않도록 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나쁜 부모, 환경 속에서도 놀랍도록 올바르게 자라는 아이들이 있다. 반면교사일지라도 부모를 통해 배우고 행동을 교정해 나가면서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는거다. 위저드베이커리와 완득이도 전에 중고책으로 들여놨는데 이번 기회에 봐야겠다. 애들을 위해 미리 사놓은건데 역시 나부터 봐야겠다. 그나저나 세상은 점점 보스베이비가 우려하던 쪽으로 흘러가고 있다.

◇ 小小독서 2019.11.21

(53)멜랑콜리의 묘약. 레이 브래드버리

여름는 SF단편모음이라면 멜랑은 기묘한 이야기모음이다. 짧은 이야기들임에도 몰입도가 높아서 끊기가 힘들다. 계속 보고 싶어진다. 멜랑콜리에선 어떻게 병이 나았는지 모르겠지만 글 전반의 느낌만으로도 충분히 알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야기 하나하나 언급하고 싶지만 그러다보면 끝이 없을 것 같다. 책읽기가 힘들어질 때 단편은 독서를 지속할 수 있게 하는 건강보조제같은 역할을 한다는 걸 이번에 느꼈다. 재미난 글이라도 길어지면 이럴땐 그 조차도 지칠 때가 있다. 그나저나 외국에선 무척 유명하다는데 국내에선 왜 아닐까? 장편도 보고 싶구나.

◇ 小小독서 2019.11.19

마루느루 VARA 무선충전기 ENDGAME

yes24에서 1더하기1로 요걸 팔길래 무선충전기가 거기서 거기겠지하고 집에 두려고 사버림. 노랑 패키지에 지난번 것과 마찬가지로 패킹되어 있더라. 구성은 본체와 c타입 케이블. 정면에 보란듯이 무선충전기 엔드게임이라고 써있다. 브랜드가 이건가? VARA는 안 적었네. 마루느루는 뭔지. 중요한 건 아니지만 이름이 너무 많다. ㅋ 지난번엔 각이 있어서 깔끔하게 꽂히지 않았는데 요건 딱. 미끄럼방지에 열을 빼내기 위한 구멍이 존재한다. 근데 미끄럼방지 높이가 거의 바닥수준인데 저 구멍을 통해 얼마나 열기가 빠져나갈 수 있는지가 의문이다. 상단에 구멍을 내던가 롱다리로 만들던가. 나처럼 케이스를 씌우면 발열이 더 생긴다고 랑군이 이야기하는데 그렇다고 케이스를 매번 빼기도 그렇구. 여튼 비슷한 아이템 리뷰를 하..

◇ 小小리뷰 2019.11.05

(52)온 여름을 이 하루에. 레이 브래드버리

글자가 망막에 맺힐 뿐 머리 속까지 들어오지 않는 느낌이 강해서 책 읽는게 힘들어지는 차에, 짧고 재밌는 걸 찾다가 결국 발견했다. 단편계의 유명한 분이라는데 난 이번이 처음이다. SF소설류를 쓰는데 정작 본인은 비행기도 못 타고 운전도 못하고 컴퓨터도 싫어한다고. 2012년 91세에 작고하신 분이라니 시대적으로 그럴 수 있다 여겨진다. 2차세계대전을 겪고 쓴 글도 있다는데 배경은 화성이다. 로켓이 등장하고 배경이 화성이 자주 등장하지만 외계인과의 조우는 없다. 남녀는 꼭 결혼해서 아이가 둘,셋이다. 간만에 이런 조합의 등장인물들을 만나니 푸근한 기분이다. 원자폭탄의 두려움이 극명한 시절이란 게 글에서 많이 나온다. 지구에서의 전쟁을 피해 화성으로 도망온 가족 이야기도 많다. 비명지르는 여자는 SF는 아..

◇ 小小독서 2019.1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