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8

가운데든, 가운데를 둘러싸든

퇴근 중 엄마한테서 전화가 왔다. 흥분된 목소리로 둘째가 태권도학원에서 어떤 아이들에게 맞았고 누워있는데 발로 밟기도 해서 그래서 팔도 아프다고 한단다. 하도 울어서 눈이 부었다고 하더라. 관장에게 연락해서 상황을 알아보고 이야기해준다고 했는데 30분이 넘도록 답이 없다고. 아이말만 듣고 상황판단을 할 수 없기에, 전화를 끊고 메인관장님한테 전화해서 물어보니 아이들끼리 놀다가 격해져서 서로를 공격했다고, 더군다나 둘째가 대장같은 아이가 어떤 아이를 공격하라고 할때 함께 하는 축이었다고 했다. 통화를 마치고 머리가 더 아파왔다. 싸움 속 아이들은 6,7세인데 뭔가 좀 꺼림직한 내용이었다. 집에 와서 둘째에게 물어보니 도장에서 술래잡기를 하다가 탈의실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거기 안에 있던 애들이 나이와 이름을..

자신만만 생활책 시리즈 중 두권

도서목록을 보다가 눈에 띄는 책이 있다. 소녀와 소년이다. 여자다움과 남자다움을 강요!하는 현실이 과연 맞을까하는 질문을 던지는 어린이 책이다. 하단에 관련 책 목록을 보니 시리즈다. 그 중 몸 잘 자라는 법에 눈이 간다. 왜 손을 씻고 이를 닦아야하는지 왜 자세를 바르게 해야하는지 입 아프게 이야기하지 않게끔 해줄 것 같다. 시리즈 내 다른 책들 중 이 두 권이 제일 매력적이라 급구매. 소년과 소녀가 역시 내 맘에 들었다. 내가 어릴 때 딸이라서 누나라서 들었던 무수한 말들을 아직도 현 세대 여자아이들은 듣고있구나 싶기도 해서 안타깝더라. 내 아버지들보다 나아졌다고 하나 여전히 남자들보다 여자들에게 부과되는 가사의 높은 비중은 지금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어떤 생각을 하게 할지 모르겠다. 우리집은 가사업의..

◇ 小小독서 2019.10.19

(51) 팩트풀니스 FACTFULLNESS. 한스 로울링

세상은 늘 무섭고 세상살이는 점점 힘들어진다고 여겨지고 있었다. 언론의 영향이고 그걸 심각하게 받아들인 결과라고 이책은 알려준다. 삶의 단계를 이렇게 넓게 보지 못한 탓이려나 한국에서 3단계만 되어도 못사는 축에 들고 2단계면 구호를 받아야할 사정이 되기 때문이다. 1단계는 하루 2달러 이하로 살아가는 삶이다. 2단계는 8달러 이하 3단계는 32달러 이하 4단계는 그 이상을 번다. 1단계의 삶은 식수로 인해서 죽거나 기초적인 예방접종을 하지 못해 5세 이전에 죽는 아이들이 많아서 출생률이 높다. 2단계가 되면 아이들을 교육시키기 시작한다. 3단계 이상부터 아이들의 생존률이 높아지고 교육수준이 높아져 피임등으로 출산률이 낮아진다. 내가 그럭저럭 살아가는 편이라 여겼을 뿐인데 이런 단계를 보면 내가 굉장히 ..

◇ 小小독서 2019.10.19

버팔로 그늘막 텐트 . 피크닉그늘막

하우스로 바꾼 이후에 이너로 쓰던 ZEEP 오토 텐트가 무겁다고 느껴진다.다른 이너를 구해볼까 하던 차에 소셜인가에서 저렴?하게 팔았던 것 같다.(뒤져보니 위메프에서 46900원에 구입... 저렴한거 맞나.)사진은 랑군이 받자 풀어서 사진 찍은 걸 보내준 거.. [간략소개]4면 매쉬, 4면 그늘막4~5인용(200 * 240 * 165, 수납시 65 * 18 * 18)5.4kg의 중량방수는 안되서 우천 시에는 사용 불가.자체 익스텐션이 있다는데 우린 무쓸모 그냥 보통의 그늘막과 같은 케이스 음.. 뭔가.... 봇짐스럽게 들어있군. 펼쳐보니 팩과 폴대 등등이 들어있다. 폴대만 끼우고 펴면 되는거라 그렇게 번거롭진 않다. 오토텐트에 비하면 공수가 살짝 늘었지만.. 그만큼 가벼워졌으니.. 오케이(이보다 저렴한 ..

◇ 小小리뷰 2019.10.14

JBL TUNE500BT

LG넥밴드 쓰다가 인이어로 인해 이압이 가끔 높아질 때가 있었다. 이런저런 글을 보다가 헤드폰이 답이라길래 티몬에 저렴이(쿠폰신공 4만 얼마)로 질렀다. 리뷰도 뭐 나쁘지 않고 가볍고 5분만 충전해도 한시간 사용가능하단 말에 혹했다. 컬러는 화이트,핑크,블랙 세가지인데 블랙만 구매가능한 상태였음. 난 뭐 늘 블랙. ㅋ 박스야 뭐 늘 깨끗하다. 박스 뒷태. 헤드폰에 충전용 케이블, 메뉴얼들이 들어있다. 받자마자 연결해서 사용했을 땐 가격 대비 소리도 나쁘지않고 블투 거리도 꽤 되서 좋드라. 이런건 사실 얼굴이 갸름한 사람이 써야하는데 난 좀 둥글넙적한 머리통과 오묘한 얼굴형태의 소유자인지라 썩 어울리진 않는다. 고로 착용샷은 도저히 올릴 자신이 없다. 전원버튼 2초 이상 누르면 전원 온 볼륨 조절과 시작/..

◇ 小小리뷰 2019.10.08

(50) 동물농장. 조지 오웰

지난번 글 이후 조지 오웰에게 흥미가 생겨 그의 글을 보기 시작했다. 대표적인 동물농장 부터. 그 다음은 1984로 정함. 조지 오웰은 소비에트 연방을 생각하며 이 소설을 썼다는데 난 왜 북한이 떠오르는지. 제발 돼지들이 그러지 않길 바랐는데 흐름은 우리가 짐작할 수 있는 대로 흘러갔다. 가짜뉴스가 판치는 현실에 한국의 무지몽매한 국민들이 흔들리는 것도 시대가 광복되던 때와 다르지 않다. 이상적인 사회주의를 꿈꾸며 부패한 사회주의를 비판하는 조지 오웰의 마음이 조금은 보인 것 같다. 복서에게 평안한 죽음이 있기를.

◇ 小小독서 2019.10.07

(49)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박웅현, 강창래

강창래 작가가 박웅현 CCO를 인터뷰하면서 대화를 하기도 하고 박웅현을 분석하기도 하고 강창래작가의 생각을 적기도 한 내용이다. 2009년에 나온 책이라 여기 언급된 광고는 어린 친구들을 모를 수도 있겠다. 하지만 마흔이 넘은 내겐 레전드급 광고들이 다는 아니겠지만 박웅현 으로부터 나왔다. 예전에 책은 도끼다와 여덟단어를 통해 익히 알고있고 좋아하는 터라 문자가 눈에 들어오지 않는 현 시점에 좋은 읽을거리가 되었다. 크리에이티브하다는 것 창의적이다는 것 그건 단순히 책만 많이 읽어서 이뤄지지 않는다. 독서를 통해 시야가 확장되고 문장력이 향상되는 건 맞는 듯 하지만 그보다는 보는 눈이 더 중요한 것 같다. 그냥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잘 보는 것! 앞서 읽었던 책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도 그런 이야기를..

◇ 小小독서 2019.10.02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초등3-2

쏙셈 3학년2학기를 여름방학동안 다 풀었다. 대충 그걸로 개념은 잡았으려니하고 말았는데 홈플에 행사나온 웅진에서 테스트를 했더니 문장속에서 문제를 뽑아내어 해결하는 게 약하단다. 웅진에서 오답을 뽑아서 틀린 문제 유형을 익히게 해준다는데 그렇게까지 돈을 들이기 싫더라. 둘째도 7세 테스트를 했고 그 과정을 지켜봤는데 뭔가 선생님이 답을 유도하는게 보이기도 했고 그럭저럭 다 잘하는데 쓰기가 부족하니 꼭 시키라는 말에 둘 다 부족하다는 것만 해결해주기로 한다. 그래서 큰애용으로 검색해서 비록 무료체험용 리뷰지만 내용이 마음에 들어 수학문장제로 선택했다. 쏙셈은 이런 형태가 거의 단원마무리 시점에 2개 정도 나오는데 이건 문장제다보니 죄다 이런 형식이다. 하루 양은 쏙셈보다 적다. 문제 자체가 길다보니 당연한..

◇ 小小리뷰 2019.10.01
반응형